AWS, 2025년 '생성형 AI엑셀러레이터' 참가 스타트업 모집 시작

Photo Image
AWS 로고 이미지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생성형 인공지능(AI) 핵심 기술을 개발하는 초기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는 글로벌 프로그램 'AWS 생성형 AI 엑셀러레이터(GAIA)'의 세 번째 코호트 참가 신청을 시작한다.

올해 프로그램은 오는 10월 13일 미국 시애틀 아마존 본사에서 시작되며, 세계에서 40개의 유망 스타트업이 선정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가능하며, 최종 선정 결과는 9월 24일 발표된다. 신청은 본 링크에서 가능하다.

AWS는 2025년 프로그램의 초점을 모델 구축, 인프라, 파인튜닝 툴, 에이전트 기반 워크플로우 등 차세대 혁신을 이끌 핵심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지원에 두고 있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최대 100만 달러 상당의 AWS 크레딧과 기술 가이드, 멘토링, 시장 진출 지원, AWS 생성형 AI 기술 스택 활용 기회를 제공받는다.

'AWS 생성형 AI 엑셀러레이터'는 8주간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프로그램으로, 시애틀 본사에서 시작되는 대면 세션부터 AWS 리인벤트 2025(AWS re:Invent 2025)에서 프로그램이 종료될 때까지 다양한 온라인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거대언어모델(LLM), 인프라 툴링, 파인튜닝 플랫폼, 기초적인 에이전트 기술을 개발 중인 스타트업의 참여를 특히 권장하고 있다.

참가 기업은 작동 가능한 최소기능제품(MVP)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정 수준 이상 고객 확보 경험과 강력한 기술 역량을 갖춘 팀이어야 한다.

존 존스 AWS 글로벌 스타트업 부문 부사장 겸 총괄은 “올해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생성형 AI의 기반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을 집중 지원하며, 이들이 자신 있게 확장할 수 있도록 크레딧, 멘토링, 시장 노출 등 핵심 자원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생성형 AI 혁신을 가속화하려는 AWS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