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분당융기원-정보과학진흥협회, 인력양성 업무협약 체결

Photo Image
박승진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회장(왼쪽)과 이규필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 원장이 MOU를 체결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은 27일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회장 박승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폴리텍 분당융기원의 직업교육과정(AI응용소프트웨어과) 및 협회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및 SW미래채움 IT강사 양성 등 주요 사업과 관련, 상호 협력과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폴리텍대 분당융기원은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자 국책대학으로 대졸 수준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실무 중심 취업교육인 하이테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AI·IT(AI응용소프트웨어과, AI금융소프트웨어과) 및 바이오(생명의료시스템과) 관련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최근 5년 취업률 91.7%를 기록하며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박승진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이사장은 “산학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필요한 행정 및 기술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하고 전문인력 양성 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규필 분당융기원 원장은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국가 기술 산업에 상호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더욱 우호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분당융기원은 30일부터 AI응용소프트웨어과 및 생명의료시스템과에서 초대졸 이상 취업준비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2025년 2기 하이테크 과정을 모집할 예정이다.


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