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행사 가득한 5월…KT알파 “판촉물 수요 급증”

Photo Image
〈사진=KT알파〉

KT알파가 운영하는 기업용 마케팅 플랫폼 '기프티쇼 비즈'는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는 5월 기업의 행사가 증가하며 기업 판촉물 수요도 함께 급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일부터 5월 11일까지 기프티쇼 비즈 판촉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한 달 간 판매 금액은 전월 동기 대비 62% 증가했다. 5월 1일부터 약 열흘 간 판매 금액은 전월 동기 대비 약 30% 상승하는 등 증가세가 이어졌다. 5월 행사를 앞두고 기업들이 미리 판촉물을 준비한 것으로 분석된다.

해당 기간 가장 많이 구매한 판촉물은 '물티슈(23.2%)', '리유저블백·에코백(13.0%)', '볼펜(10.5%)', '텀블러·보틀(4.4%)', '보조배터리(3.0%)'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5월은 야외행사가 많고 여름을 앞두고 있는 만큼 실용성이 좋은 휴대용 물티슈에 대한 수요가 가장 높았다.

판촉물을 구매한 목적으로는 '기업 행사 기념품(33.5%)'이 가장 많았다. 뒤이어 '관공서 행사 기념품(10.9%)', '박람회 사은품(10.4%)', '학교 행사(10.1%)', '임직원 선물(7.6%)' 순으로 나타났다.

기프티쇼 비즈는 기업 마케팅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기업용 마케팅 플랫폼이다. 지난해 2월 모바일 상품권 대량발송 서비스를 확장해 실물 상품 판촉물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시안 편집기 등 구매 전 과정을 온라인화해 구매 프로세스를 효율화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부터 월 최대 주문건수 15만건, 총 누적 주문건수는 80만건을 돌파했다. 구매 고객의 재구매율은 50% 이상에 달한다. KT알파 관계자는 “기프티쇼 비즈는 오는 6월 중 기업 담당자의 구매 편의 향상을 위해 샘플 주문 기능을 도입하는 등 차별화된 기능을 지속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