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젤투자협회 대경권엔젤투자허브, 22일 '2025 대경권 엔젤투자포럼 with DIP' 개최

한국엔젤투자협회 대경권엔젤투자허브(이하 대경허브)는 22일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 1층 태양홀에서 '2025 대경권 엔젤투자포럼 with DIP'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초기 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과의 실질적 연계를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다.

Photo Image
한국엔젤투자협회 대경권엔젤투자허브가 22일 대경권 엔젤투자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의 '엔젤투자 이해 및 정책 소개' 세션에서는 대경허브 유지현 센터장이 엔젤투자에 관한 다양한 정보 및 정책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진 '엔젤투자 우수사례'에서는 세무법인 피플TAX의 이한동 세무사가 직접 경험한 투자 사례를 공유해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스타트업 IR에서는 총 8개사가 자사 기술력과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했다. 발표 후에는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 일대일 상담이 이어졌다.

유지현 대경허브 센터장은 “이번 포럼은 지역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의 실질적 네트워킹이 이루어진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대구·경북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민간 투자 활성화를 적극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경허브는 매월 정기적으로 지역 기반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 연계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역 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한 민간투자자 네트워크 확대에 힘쓰고 있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