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8세 경기도 청소년 대상 오디션
11월 의정부예술의전당서 창작 뮤지컬 공연

경기 의정부문화재단(대표 박희성)은 청소년 예술교육 프로그램인 '2025 경기틴즈뮤지컬 의정부'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경기틴즈뮤지컬'은 경기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뮤지컬 특화 예술교육 사업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 개발과 창의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재단은 시범사업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며, 지역 청소년 뮤지컬 교육과 창작뮤지컬 제작 분야에서 체계적인 시스템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 창작뮤지컬 개발 △전문 강사진 교육 △창작뮤지컬 공연의 3단계로 구성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작품 창작, 교육, 공연 등 전 과정에 걸쳐 현장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으며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재단은 2020년 이후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4편의 창작 뮤지컬을 제작해왔으며, 올해는 2021년 창작된 '우리마음블루'(작곡 김희은, 각본 배서영)를 발전시켜 소극장 무대에 올릴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 거주 또는 도내 학교 재학 중인 만 13~18세 청소년으로, 오디션을 통해 20여 명을 최종 선발한다. 합격자는 다음달 7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30회에 걸쳐 뮤지컬 현장 전문가로부터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교육을 받고, 오는 11월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 무대에서 결과 발표 공연을 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접수하며, 자세한 모집요강과 지원서 양식은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의정부=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