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평촌경영고, '2025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비전선포식' 개최

Photo Image

경기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거점학교인 평촌경영고등학교가 지난 12일 미래융합경영과(9기), AI융합과(3기) 학생들의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비전 선포식은 학생선서뿐 아니라, 기업 대표 감사패수여, 도제 이해연수&성과보고, 우수사례소개, 특별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도제학생, 학부모, 학습기업과 경기도 교육청,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한국산업인력공단 관계자와 중학교 선생님 등 약 130여명이 참석했다.

평촌경영고는 2017년 전국 최초로 세무회계정보관리 L3 직무로 도제학교를 시작해 2022년에 재지정 및 SW개발 분야를 추가해 해마다 최고평가등급인 S등급을 받고 있다.

Photo Image

현재 미래융합경영과의 세무회계도제는 인근지역에서 경영분야로는 유일하게 정부주도형 도제를 운영한다. 미래융합경영과 입학생 중 도제반을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은 2년 동안 도제교육을 추가로 받고, 졸업 후 정규직으로 취업함과 동시에 대학 입학도 할 수 있다.

도제를 졸업한 학생이 고용노동부가 인증한 대학에 입학하면 2년간의 등록금 전액을 국가가 지원한다. 평일에는 직장인으로 생활하고 토요일에는 학교에서 수업을 받게 되며 희망자는 숭실대 등 4년제로 편입해 일과 학업을 병행한다.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에게는 ▲희망자 전원 100% 취업 ▲2학년 전학생 100만원 지급 ▲연계 대학 진학 시 등록금 전액 100% 지급 ▲국외, 국내 현장체험연수비 100% 지원 ▲맞춤형 방과 후 수업 100% 지원 등의 혜택이 있다.

재학생들의 수상 소식도 많다. 2024 전국상업경진대회 전국 1등(세무실무 부문, 장관상 및 해외연수), 경기도상업경진대회 은상(세무실무 부문)과 동상(회계실무 부문)을 수상했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