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반테스트, 디버깅·검증 위한 통합 벤치 환경 솔루션 'SiConic Test Engineering' 공개

Photo Image
아드반테스트의 디버깅·검증 위한 통합 벤치 환경 솔루션 'SiConic Test Engineering'

반도체 테스트 장비 글로벌 리더 아드반테스트는 디버깅 및 검증을 위한 통합 벤치 환경 솔루션인 'SiConic Test Engineering(TE)'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솔루션은 올해 2월 출시된 SiConic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것으로, 테스트 엔지니어가 고속 I/O(HSIO) 인터페이스를 통해 구조적·기능 테스트를 실행하고 검증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벤치 환경을 제공한다.

SiConic TE는 고객이 제품 출시 전 고가의 자동 테스트 장비(ATE)를 점유하지 않고도 초기 단계의 검증과 디버깅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iConic Link는 USB, PCIe, 제어 인터페이스 및 GPIO와 같은 기능 인터페이스를 통해 표준 평가 보드와 유연하게 연결된다. 이를 통해 설계 검증 및 테스트 설계 콘텐츠를 빠르게 디버그하고 검증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아드반테스트는 V93000 테스트 시스템이 USB 및 PCIe 기반 스캔 기능에서 입증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SiConic이 기존의 복잡하고 오류 가능성이 높은 변환 및 디버그 사이클 없이 테스트 엔지니어링 환경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된다고 설명했다.

SiConic TE는 ActivATE360™ 소프트웨어 툴과 연계돼 V93000뿐만 아니라 Advantest의 시스템 레벨 테스트(SLT) 및 번인 플랫폼의 품질 달성 시간을 단축시킨다. 또한 SiConic Link 하드웨어와 SmarTest 8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통합되어 기능성 HSIO 링크에 대한 접근성을 넓히고, 테스트 실행 시 처리량과 추적 기능을 한층 강화한다.

이를 통해 실리콘 검증, 설계 검증, 테스트 엔지니어링 팀 간 원활한 협업이 가능해지며, 도메인 간 긴밀한 연결을 통해 통합된 테스트 환경과 공유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

SiConic TE는 벤치, ATE, SLT 시스템 간 상관관계를 향상시켜 엔지니어링 리소스 최적화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존 ATE 테스트 구동과 디버깅을 벤치로 이전해 테스트 장비의 활용 효율을 극대화한다.

유르겐 세러 아드반테스트 CTO 겸 SoC 테스트 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SiConic Test Engineering를 통해 테스트 엔지니어가 벤치 환경에서 통합된 방식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설계 검증, 테스트 설계, 실리콘 검증, 테스트 엔지니어링이 통합 생태계 내에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고객들이 더 빠르고 스마트하게 검증하며,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또한 “아드반테스트는 업계 선도 전자설계자동화(EDA)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설계 검증 및 테스트 설계 팀 간의 교차 협업을 촉진하고, 최초 실리콘 성공 확률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