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판토스, 고용노동부 '대중소상생 아카데미' 운영기관 선정

Photo Image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지난 25일 열린 대중소상생 아카데미 운영기업 협약식에서 맹윤주 LX판토스 경영지원담당(왼쪽에서 네번째)과 김규석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왼쪽에서 세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했다.(사진=LX판토스)

LX판토스는 자사 생활가전 설치인력 교육훈련기관 'LX판토스 LMD·설치아카데미'가 고용노동부로부터 '대중소상생 아카데미'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대중소상생 아카데미는 대기업이 중소 협약기업 근로자에게 고품질의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 직무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가로부터 프로그램 운영·개발비를 지원받는다.

LX판토스는 교육 프로그램 및 시설·장비 구축 적정성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운영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04년 개관한 LX판토스 LMD·설치아카데미는 LG전자 평택디지털파크 내 200평 규모 교육장을 갖췄다. 연간 7000명 이상 설치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있다.

LX판토스는 내달부터 '대중소상생 아카데미 - 생활가전 설치 전문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국가의 사업비 지원으로 참가자들은 별도의 비용 지불 없이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가전설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LX판토스 관계자는 “대중소상생 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으로 전문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의 고충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권동준 기자 dj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