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상시 모집

Photo Image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상시 모집 포스터.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은 창의적인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전남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상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전남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도내 유망 1인 창조기업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사무공간을 포함한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상시 모집으로 총 7개의 신규 입주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기한은 12월 2일까지다. 매월 2일 접수를 마감하고 7~11일 사이 심사, 매월 15일 이내 입주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이다. 접수 마감일이 공휴일일 경우 다음 평일까지 연장 접수가 가능하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사무공간 무상 제공뿐만 아니라,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 맞춤형 창업교육, 네트워킹 프로그램(워크숍·간담회)을 지원한다. 시제품 제작, 마케팅·판로지원 등 사업화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선택형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입주 대상은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창조기업으로,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 기업이며, 부동산업 등 일부 업종은 제외된다.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총점 70점 이상 고득점순으로 입주기업을 선발한다.

모집 마감 전이라도 7개 기업이 모두 선발될 시 조기 종료할 수 있다.

이인용 원장은 “이번 모집을 통해 창의적인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1인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길 기대한다”며 “창업을 준비 중인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