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정기환)은 오는 5월 8일부터 21일까지 '2025년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시장대응형-소부장 R&D(이하 기술혁신 소부장 R&D)'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기술혁신 소부장 R&D는 소재·부품·장비 분야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혁신역량 및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본사가 대구경북에 소재한 중소기업 중 최근 연도 매출액 20억원 이상인 중소기업은 누구나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IRIS)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규모는 15개 과제이며, 최종 선정된 과제는 최대 2년 동안 5억원 이내 정부지원 R&D 비용을 지원받는다.
대경중기청은 평가시 지역사회 기여도, 지적재산권 보유, 해외시장 진출, 개방형 혁신 등 '지역 특화 평가지표'를 100점 만점 중 20점을 반영해 지역별 특화 산업·기업 특성에 맞는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정기환 청장은 “역량을 갖춘 대구경북지역의 중소기업들이 기술 개발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우수한 지역 중소기업들이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에 대한 공고 내용은 대경중기청 누리집이나 또는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