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업계는 새 학기 시작부터 여름 방학 전까지의 기간을 비수기로 꼽는다. 통상적으로 학기 중에는 안정적인 학습 환경을 선호해, 신규 가입 등 회원 이동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이에 교육기업들은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연령대를 넘나드는 회원 유치전에 나서는 모습이다.
윤선생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 단위 회원 모집에 나섰다. 최대 10만원의 장학금을 제공하는 '패밀리 페스티벌(Family Festival)'을 다음달 31일까지 실시한다. 기존 학습회원의 형제 또는 자매가 새롭게 윤선생 학습을 시작하거나, 동시에 신규 등록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학습회원의 부모나 조부모가 가입 후 학습하는 경우도 해당된다.
장학금은 매월 2만원씩 총 5개월 동안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패밀리 페스티벌은 ▲방문학습 브랜드 '윤선생영어교실' ▲학원 브랜드 '윤선생 IGSE아카데미'와 '윤선생영어숲' ▲교습소·공부방 브랜드 '윤선생 우리집앞영어교실' 등 4개 브랜드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엘리하이는 이달 한 달간 프라임종합반, 영재특목반 구매 회원을 위한 경품 이벤트를 펼친다. 기간 내에 각 과정을 12개월 이상 신규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Z 플립6, BESPOKE 세탁건조기, 냉장고, 에어드레서, 시디즈 학생의자, 일룸 책상세트 등을 증정한다. 해당 상품을 구매한 초등 1·2·3학년 신규 회원에게는 과학 영역별 실험교구 7종 등으로 구성된 '엘리하이 1% 교과실험' 교구 세트를 추가 제공한다.

평생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기업도 있다. 교원 구몬학습은 공무원증을 인증한 대한민국 국군, 경찰, 소방, 우정 임직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이달 30일까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50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액티브라이프 최대 1만원 할인 외에도 방문학습 3천원 할인, 화상학습 4천원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3개 과목 이상 입회하면 유아는 원터치 놀이텐트, 초등학생은 마카펜 60색 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소개 이벤트로 새로운 회원을 유치한다. 이달 한정으로, 기존 정회원의 소개를 받은 지인이 정회원이 되면 소개한 회원과 소개받은 지인 모두에게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각각 증정한다. 이미 홈런 학습 회원의 소개로 새롭게 체험만 해도 2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윤선생 관계자는 “4~5월 비수기에 회원 유치 선점을 위해 교육업계가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내놓고 있다”며 “윤선생은 새로운 회원 모집을 위한 이벤트 외에도 기존 회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승은 기자 evel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