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 2025]영림원소프트랩, K-시스템 에이스

Photo Image
K-시스템 에이스 제품 연동 구성도.

영림원소프트랩이 산업별 특화 전사자원관리(ERP) 패키지 'K-시스템 에이스'를 선보인다.

K-시스템 에이스는 영림원소프트랩이 여러 산업 영역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산업별 표준 프로세스를 담은 맞춤형 ERP다.

레고 블록식으로 작은 프로세스 단위를 취사 선택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를 통해 각 산업 특성에 맞춘 ERP 시스템을 단기간에 구축할 수 있다.

공공 부문은 물론 일반 제조,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PMS) 등 다양한 산업군에 최적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제약, 화학, 공공, 프랜차이즈 등 특수 산업군을 대상으로는 산업군별 필수 업무 프로세스를 포함한 특화 패키지를 제공한다.

경영분석 모델 융합을 통해 ERP 데이터만으로 경영성과를 분석하고 리스크를 파악할 수 있다. ERP 데이터를 통해 도출되는 생산, 손익, 구매, 영업, 자금 등 재무기반의 보수적 경영지표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업무별 표준 프로세스를 도식화한 프로세스 메뉴 제공 △모바일 환경 특화 △클라우드 환경 최적화 △해외 진출 기업 통합 경영정보시스템 활용을 위한 5개 언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지원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ERP '시스템에버'도 소개한다.

시스템에버는 ERP를 직접 구축할 여건이 되지 않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방식이기 때문에 직접 구축하는 것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빠르게 도입할 수 있다. 별도 정보기술(IT) 인력이 없이도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다.

주요 특징은 AI 기반 경영분석 솔루션이 탑재됐다는 점이다.

기업 모든 프로세스가 연결된 ERP 데이터와 외부 시장 상황의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AI 챗봇을 통해 경쟁사 비교, 환율 변동으로 인한 변화 등 여러 변수에 따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영림원소프트랩 관계자는 “산업군별 특화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K-시스템 에이스', 인력부족, 예산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한 '시스템에버' 등을 통해 다양한 기업 고객의 경영 관리를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