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AI 개인화 추천 '레코픽' 맞춤형 랜딩페이지 제공

Photo Image
SK플래닛 AI 기반 개인화 추천 서비스 '레코픽'. 회사 제공

SK플래닛이 인공지능(AI) 기반 개인화 추천 서비스 '레코픽'을 고도화해 고객 맞춤형 랜딩페이지를 무료 제공한다.

레코픽은 SK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고성능 추천엔진을 기반으로 고객 행동 이력을 분석, 연관성이 높은 콘텐츠를 자동 추천하는 국내 최초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추천 서비스다. 추천·랜딩·푸시(Push) 등 3가지 서비스로 자사몰에 필요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3년부터 머신러닝 등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 선호·관심사에 따라 최적화된 상품을 찾아 추천, 고객 이탈을 줄이고 구매 전환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SK플래닛은 추천 알고리즘을 추가 업데이트했다. 행동이력 기반 자동으로 추천상품이 구성되는 '개인화 랜딩'과 검색 키워드에 따라 상품이 자동 진열되는 '키워드 랜딩'으로 마케팅 성과를 높일 수 있다.

쉽고 빠른 설치로 개발 부담이 없는 데다 합리적 이용 금액과 4주간 무료 테스트 기간을 제공한다. 구매전환율, 추천 클릭률 등 다양한 상품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도 지원한다. 레코픽 추천 서비스를 시범 적용한 국내 한 대형 온라인몰은 평균 매출이 16%, 구매건수는 17% 증가한 성과를 거뒀다.

김교수 SK플래닛 사업본부장은 “레코픽은 카페24 앱스토어에 등록됐고 신세계면세점, 대한항공, 삼성웰스토리 등 200여 고객사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며 “고객 수요를 반영한 서비스를 추가 개발, 고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진 기자 trut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