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성남금토지구 주차장·종교용지 2필지 공급…입찰·추첨 방식 진행

Photo Image
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성남금토 공공주택지구 내 주차장(주3)과 종교용지(종2)에 대한 입찰 및 추첨신청서를 오는 28일 접수한다.

이번 공급은 총 2필지로, 주차장 용지는 경쟁입찰 방식으로, 종교용지는 추첨 방식으로 진행한다.

주차장 용지(주3)의 공급면적은 1050㎡이며, 공급예정가격은 감정평가 금액(약 63억원)을 기반으로 한 경쟁입찰 낙찰가로 결정된다. 종교용지(종2)의 공급면적은 360㎡이고, 공급예정가격은 감정평가 금액(약 24억원)이다. 토지는 2026년 6월30일 이후 잔금을 완납하고 소유권 이전을 받은 후 사용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개인 또는 법인으로, 1인당 최대 두 필지까지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28일까지 진행하며, 주차장 용지는 최고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선정하고, 종교용지는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결과는 이날 오후 6시 이후 공개할 예정이다.

성남금토지구는 성남시 수정구 금토동 일원 약 58만㎡ 규모로 조성되는 공공주택사업지구로, 주거시설뿐만 아니라 교육·문화 공간을 포함해 '직주근접도시'로 개발하고 있다.

이번에 공급하는 용지는 공공주택용지 및 GH가 추진 중인 제3판교 테크노밸리(약 44만㎡ 규모)와 인접해 있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세부 사항은 경기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 및 토지분양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