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파크(김한식 원장)는 14일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학장 배한조)와 의료바이오, 섬유패션, 소재 산업 분야 인력양성과 기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기술정보 교류, 의료바이오 관련 신산업 분야의 공동 기술개발, 첨단 실험·실습 기자재 연수를 통한 인력양성 등이 목적이다. 앞으로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인력 교류 및 신규사업 공동 기획 등에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대구TP 김한식 원장, 윤정은 경영기획실장, 정희경 바이오헬스센터장과 한국폴리텍대학 영남융합기술캠퍼스 배한조 지역대학장, 정용섭 교학처장, 정광석 행정처장 등이 참석했다.
김한식 대구TP 원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강점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공동 기술개발 및 인력양성 사업을 기획하고 내실 있게 추진한다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성화 분야 관련 기술개발 경험을 대학에 공유하고 대학은 전문인력 양성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배한조 한국폴리텍대학장은 “우리 대학의 특화된 기술 교육과 대구테크노파크의 강점인 지역산업육성 경험을 융합해 지역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