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림원소프트랩이 선박용 전선 제조 전문기업 티엠씨와 함께 시스템 통합·원가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는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프로세스 혁신(PI) 프로젝트의 성공적 완료를 기반으로 실제 업무 프로세스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시스템 통합·원가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티엠씨는 선박용 전선 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내재적 시스템 요구와 새로운 성장동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시스템 통합의 필요성을 절실히 인식해왔다. 이에 따라 지난해 PI 프로젝트를 통해 전사 업무 프로세스를 다각도로 분석하고 혁신 과제를 도출했다. 이를 기반으로 이번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
영림원소프트랩은 다양한 제조업 분야에서 풍부한 프로젝트 경험과 검증된 시스템 구축 역량을 바탕으로 티엠씨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서의 면밀한 요구사항 분석을 토대로 전사자원관리(ERP), 제조 실행 시스템(MES), 제품 데이터 관리(PDM) 시스템 통합을 통해 중견기업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PI 단계에서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티엠씨의 업무 환경과 글로벌 전략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며 “전사적 데이터 통합과 실시간 정보 제공을 통해 티엠씨의 경영 효율성 향상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