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연구원, 탄소중립 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위촉식 개최

탄소중립 추진을 위한 첫 번째 회의 개최

Photo Image
경기 화성시연구원이 최근 연구원 중회의실에서 '화성시 탄소중립 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기념 촬영했다.

경기 화성시연구원(원장 박철수)은 최근 화성시연구원 중회의실에서 '화성시 탄소중립 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화성시 탄소중립 지원센터는 환경부의 탄소중립 지원센터 지정·운영 지침에 따라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효율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환경 분야 전문가를 위촉했다.

위촉된 운영위원들은 향후 센터의 연간 사업계획을 검토하고 자문하며, 센터 운영 방안에 대한 협력과 지원을 맡는다.

이번 제1차 정기회의에서는 2025년도 주요 사업 계획이 발표됐다. 화성시 탄소중립 지원센터는 2024년부터 2028년까지 △화성시 탄소중립 정책 기획 연구 △온실가스 정보 관리 연구 △탄소중립 교육·홍보사업 △탄소중립 협력 거버넌스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연구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화성시는 특성에 맞는 탄소중립 사업을 차근차근 진행할 계획이다.

정재형 시 탄소중립 지원센터장은 “화성시가 지속 가능한 탄소중립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