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가전대상]쿠쿠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당질은 낮추고, 잡곡밥도 맛있게…'저속노화' 돕는 밥솥 라인

Photo Image
'저속노화' 돕는 밥솥 쿠쿠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쿠쿠는 '저속노화'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하고 맛있게 밥을 지을 수 있는 다양한 밥솥 라인업을 구축하며 2025 대한민국 가전대상 2관왕에 올랐다.

노화의 주원인인 혈당을 낮추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쿠쿠는 같은 흰 쌀이라도 당을 획기적으로 줄여주고, 잡곡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기술을 밥솥에 담아냈다.

먼저 쿠쿠전자의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밥솥'은 '초고압 모드(2.1기압)'와 '무압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트윈프레셔 기술'과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을 동시에 구현한다.


이 밥솥은 잡곡밥도 쫀득하고 찰기가 살아있게 지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따라서 백미의 양을 줄이고 잡곡 비율을 높이는 식사를 만드는 데 적합해 저속노화에 도움을 준다. 또 사일런트 스팀 실드를 통해 증기가 배출될 때 속삭이는 정도의 소음(38.5dB)만 발생해 조용해진 식사 시간을 누릴 수 있다.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도 있다. 무압으로 취사 중 '오픈쿠킹'이 가능해 나물과 같은 재료를 추가할 수 있다. 누룽지, 이유식부터 찜까지 50여 가지 레시피가 탑재돼 있다. △그레이스 화이트 △퓨어 아이보리 △퓨어 핑크 등 따뜻한 색감의 3종 컬러로 어떤 주방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룬다.

또한 다른 제품군인 쿠쿠의 '트윈프레셔 저당밥솥'은 당질 저감 기술력이 적용돼 일반 백미 밥 100g당 포함된 당질을 최대 33%나 줄일 수 있으면서 맛있는 밥맛은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정희 기자 jhakim@etnews.com

주요 행사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