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아이브(IVE)가 '기록 제조기'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최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 평판에서 2025년 3월 걸그룹·아이돌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에서는 1위를 차지한 장원영을 필두로 전 멤버가 모두 13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브는 신보 선공개 곡 '레블 하트(REBEL HEART)'를 통해 국내 주요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Perfect All-Kill·PAK)'을 기록했고, 국내 음악방송 11관왕을 달성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 역시 음악방송 4관왕에 올랐고, 각종 SNS상에서 '폭주기니 챌린지'를 유행시키며 K팝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아이브는 앨범 '아이브 엠파시'로 초동 판매량(발매 직후 일주일간의 음반 판매량) 104만 장을 돌파했으며,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타이틀곡 '아이엠(I AM)' 뮤직비디오는 최근 유튜브 조회 수 3억 뷰를 넘어섰다.
'아이엠'과 지난해 4월 발매된 두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곡 '해야 (HEYA)'는 멜론과 지니뮤직의 2월 월간 차트에도 진입하는 등 꾸준한 롱런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아이브의 기록 행진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기대가 모인다. 아이브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의 3월 18일 자 한국 '바이럴 50' 차트에서 '레블 하트'와 '애티튜드'로 K팝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TOP10에 두 곡을 안착시켰고, '상위 50' 차트 TOP20에도 두 곡을 모두 진입시키며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레블 하트'는 미국 빌보드의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와 빌보드 재팬 '스트리밍 송' 차트에 각각 7주와 8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는 중이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4월 5일과 6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구 체조경기장)에서 세 번째 팬 콘서트 '아이브 스카우트(IVE SCOUT)'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