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 천재교육, 2025 상반기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 접수 실시

Photo Image
천재교육은 6월 14일에 '2025년 상반기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를 시행한다.(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은 오는 6월 14일 '2025년 상반기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학생들에게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대상은 전국의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다. 응시 학년별로 수준별 문항이 출제돼 학생들이 학습 성취도를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체계적인 학습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이번 평가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방식으로 운영한다. 온라인 평가는 개인 및 단체 응시가 가능하다. PC, 휴대폰, 태블릿을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응시할 수 있다. 오프라인 평가는 개별 학원 및 공부방, HME 참여 학원 등 평가를 신청한 기관에서 진행된다.

Photo Image

참가 접수는 5월 30일까지 지정 접수처에서 가능하고, 인터넷 접수는 6월 1일까지 진행된다. 응시료는 40000원이다. 평가는 초등학교 1학년은 40분간,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은 60분간 진행된다.

임지용 천재교육 HME팀장은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학생들이 자신의 수학 실력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체계적인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 평가”라며 “많은 학생이 참여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고 한 단계 성장할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승은 기자 eveli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