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브에이아이, 비전 AI 영상관제 솔루션 출시

Photo Image

비전 인공지능(AI) 올인원 플랫폼 기업 슈퍼브에이아이가 '슈퍼브 영상관제 솔루션'을 출시한다.

슈퍼브 영상관제 솔루션은 AI 기술을 활용해 다수의 영상을 분석하는 비전 AI 에이전트다. 화재 연기 감지, 차량 인식, 얼굴 인식, 쓰러짐과 이상 행동 감지까지 상황을 자동 식별한다.

객체 ID 추적기능으로 영상 내 특정 객체에 고유한 식별자를 할당하고 시간이 지나거나 환경이 변화해도 그 객체를 지속 추적할 수 있다. 객체가 가려지거나 변형돼도 동일한 객체로 인식한다.

기존 영상 데이터 관리 방식에는 없던 멀티모달 기술과 생성형 AI를 적용했다. 영상 내용을 자동으로 텍스트화하는 캡셔닝 기술과 자연어 검색 기능을 결합, 방대한 영상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영상콘텐츠 자체를 이해하고 검색할 수 있는 지능형 시스템도 구현했다. 20대의 CCTV 카메라를 그래픽처리장치(GPU) 1대로 초당 3회 이상 분석한다. 3D 시각화 기능으로 특정 이벤트가 일어난 장소를 바로 파악할 수 있다.

물리 보안, 중대재해방지를 위한 안전 관리뿐 아니라 물류창고 재고 관리나 유동인구 분석, 혼잡·밀집 구역 관리, 스마트시티 관제 등 다양한 분야에 도입할 수 있다.

김현수 슈퍼브에이아이 대표는 “기존 영상 관제 솔루션들은 고객이 원하는 객체를 정확히 탐지하는 기술이 부족, 커스텀 AI를 만들기 위한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모됐다”며 “슈퍼브 영상관제 솔루션으로 이런 한계를 극복하고 산업 현장의 안전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진 기자 trut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