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렉슬은 의학·간호학·보건학 대학교재 전문 출판사인 수문사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체결을 통해 플렉슬은 자사의 학습 전문 전자책 플랫폼 '스콘(SCONN)'에서 한국간호과학회가 집필한 '2026 간호사 국가시험 대비 핵심 문제집'을 전자책으로 독점 공급한다. 이 문제집은 올해부터 종이책 없이 오직 전자책으로만 발행된다.
간호사 국가고시는 2028년을 목표로 컴퓨터 적응형 시험(Computer Adaptive Testing, 이하 CAT) 도입을 추진 중이다. 스콘은 이에 발맞춰 간호학과 학생들이 디지털 시험 환경에 익숙해지도록 △디지털 시험 기능 △타이머 △자동 채점 △자동 오답노트 생성 등을 제공한다.

총 8권으로 구성된 2026 간호사 국가시험 대비 핵심 문제집은 수문사의 자사몰인 에듀파크와 스콘북카페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해부학 학습을 돕는 디지털 해부학 스티커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권정구 플렉슬 대표는 “이번 콘텐츠 공급 계약은 멀티미디어 학습 및 시험 준비에 특화된 스콘의 다양한 학습 효율화 도구와 철저한 보안 환경이 작용했다”며 “앞으로도 여러 파트너사와 협력해 콘텐츠 저작권을 지키고, 디지털 학습 환경을 계속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승은 기자 evelin@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