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대표 김태균)는 SAP 클라우드 도입 전략 세미나에서 인증보안 플랫폼 '아이사인(iSIGN)' 구축 사례를 통해 SAP 클라우드 환경 인증보안 중요성을 설파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SAP는 전사적 자원관리 ERP시스템의 전면적 클라우드화를 선언했다. 이에 따른 고객 오해와 불안을 불식하고 클라우드 전환 효용과 혜택을 알리며 최적의 마이그레이션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달 16일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클라우드 환경에서 SAP 도입 전략 구축 세미나'를 개최했다. 임명철 펜타시큐리티 이사가 참석해 'PKI 기반 SAP 인증 기술을 활용한 구축 사례' 주제로 세션 발표하고 'iSIGN' 도입 실례를 통해 SAP 클라우드 환경에서 인증보안 확보 전략을 공유했다.
행사에서 소개된 펜타시큐리티 'iSIGN'은 다양한 형태의 기업 전산환경에서 사용자 인증 및 접근제어를 안전하고 간편하게 처리해 내는 인증보안 플랫폼이다. 신속하고 간단하게 도입·적용해 ID·PW, 인증서, 모바일 OTP, 생체인증, QR 등 다양한 인증수단을 통한 SAP 업무 시스템 인증이 가능하고, SAP와 다른 업무 시스템 간 통합인증 SSO(Single Sign On) 서비스도 제공한다. 'iSIGN'은 제품 보안성과 신뢰성을 입증하는 CC인증 등 국내외 주요 인증을 모두 획득함으로써 높은 기술력과 안전성을 보장한다.
정태준 펜타시큐리티 기획실장은 “앞으로 'iSIGN'은 높은 보안성 그리고 사용자 및 관리자 편의성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SAP를 도입하고자 하는 기관 및 기업에 최적화된 인증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