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약기 창업기업 81개사…경기혁신센터 통해 성장 날개

'2024 창업도약패키지' 성과공유회 성료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가 정신과 경영 전략 조명

Photo Image
경기혁신센터가 최근 실시하는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기업인들이 기념 촬영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 김원경)는 최근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약의 날개를 펼치다: 2024 창업도약패키지'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해 5월부터 올해 2월까지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성장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고 경기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업력 3~7년 이내의 도약기 창업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경기혁신센터는 이들 기업에 사업화 자금 지원과 함께 글로벌 성장 및 매출 증진을 위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성과공유회는 두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우수 성과를 거둔 기업들의 사례 발표와 함께 전체 참가 기업의 '엘리베이터 피칭'이 이어졌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전문가 특강이 진행됐는데, 한국인공지능기술산업협회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업가 정신'과 삼일회계법인의 '도약기 기업을 위한 스타트업 경영관리 & 엑시트 전략' 강연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특강에서는 인공지능(AI) 시대의 기업가 정신 변화, 시장 분석, 실행 전략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노하우가 공유됐다. 또 재무 관리, 기업설명회(IR) 전략, 기업공개(IPO) 및 인수합병(M&A) 과정 등 도약기 기업에 특화된 경영 전략도 다뤘다.

김원경 대표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도약기 창업 기업이 그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성장 전략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가 정신 함양과 전략적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