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앤드가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를 획득했다.
AWS 파트너 패스는 솔루션 구축, 교육, 컨설팅, 전문 서비스 제공 등 모든 분야에서 AWS와 파트너십을 가속화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프레임워크다. 이를 획득한 파트너사는 AWS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소프트웨어 제품과 서비스를 최적화하고, 맞춤형 지원 리소스와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
AWS 파트너 패스를 획득하려면, 해당 솔루션이 AWS의 기술적 기준 충족 여부를 검증하는 '기본 기술 검증(FTR)' 절차를 거쳐야 한다. 넷앤드는 '하이웨어(HIWARE)' 솔루션의 기술력과 안정성으로 FTR 심사를 통과했다.
하이웨어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 체계를 구현하기 위한 통합 접근제어 및 계정관리 솔루션이다. 정보기술(IT) 인프라의 정보보호를 위해 사용자 인증, 접근 통제, 계정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단일 프로세스와 사용자환경(UI)을 통해 제공한다.
넷앤드는 AWS의 다양한 서비스와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를 활용해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 세계 기업 고객이 IT 자산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대옥 넷앤드 부사장은 “AWS와 기술 및 마케팅 협력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겠다”며 “국내외 클라우드 전환 기업들의 보안 요구에 적극 대응하며 하이웨어의 글로벌 시장 확산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