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제9기 청소년 홍보소통단 루체스타' 단원 모집

Photo Image
제8기 루체스타 발대식 단체 사진.

국립광주과학관(관장 이정구)은 17일부터 3월 18일까지 청소년 과학문화 홍보소통단이자 과학커뮤니케이터 역할을 수행할 루체스타 제9기를 모집한다.

과학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과학을 함께 이야기하고, 지식을 나누고자 하는 열정이 있는 호남권역 청소년(초등 4학년~고등)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총 100명의 단원을 모집한다. 활동기간은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이다.

국립광주과학관의 빛나는 별을 의미하는 루체스타(lucestar)는 2017년에 시작해 올해로 제9기를 맞이하였으며, 명실상부한 호남권역 대표 청소년 대외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요활동은 △과관 전시·교육 등의 행사 참여와 홍보활동 △▲과학실험, 콘텐츠 제작 등의 과학문화 확산 활동 △다양한 콘테스트 참여 등이다.

루체스타 단원에게는 △국립광주과학관 상설전시관·특별기획전 무료 이용(월1회, 동반 3인까지) △1일 교육프로그램 무료 이용(월 1회, 단원 한정) △봉사활동 실적 인정(월 3시간)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연말 우수활동 단원 선정 시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1명, 광주시장상 1명, 광주시교육감상 1명, 국립광주과학관장상 10명) △동아사이언스 과학콘텐츠 할인(발간지 정기구독권 25% 할인 및 1개월분 제공, 디(d)라이브러리 올(ALL)패스 1개월 무료체험권 제공) 등 더욱 확대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유이 국립광주과학관 연구원은 “올해 루체스타는 광주광역시교육감상 신설을 비롯해, '루체스타 특별캠프' 전용 행사 개최, ESG 기반 환경 캠페인 등 콘테스트 형태의 다각화를 통해 활동의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높여갈 계획”이라며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과학 커뮤니케이터'로 성장하고 싶은 호남권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