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크빌교육이 운영하는 교사 지식 공유 플랫폼 '쌤동네'가 교사 대상의 겨울방학 쌤모임을 모집·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쌤모임은 △학급경영 △초·중·고 담임정보 △고민상담 △수업자료 △자존감회복 △취미활동 등의 다양한 주제로 쌤동네가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교사 모임이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담임톡', '교사성장학교' 등 교사 단체와 쌤동네의 협업이 활발히 진행될 예정이다.
담임톡은 전국 담임 교사들의 행복한 담임 생활을 응원 및 지원하고자 2003년부터 시작한 온·오프라인 교사 커뮤니티이다.

교실백점은 온·오프라인 자율연수로 진행되며 신학기 학급운영, 학급 상담, 담임 노하우 등의 주제로 112개의 크고 작은 쌤모임으로 개설 및 진행된다.
반면 교사 성장 연수 프로젝트는 함께 배우고 성장하길 바라는 유·초·중등 교사 모임인 교사 성장 학교와 함께 진행하는 오프라인 자율 연수다.
교사로서의 전문성을 찾고 스스로를 사랑하는 방법을 제시해 건강하고 긍정적인 교육현장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 첫선을 보인 교사 성장 연수 프로젝트는 퍼스널 브랜딩, 에듀테크, 자기계발 등의 주제로 총 137개의 쌤모임이 개설 돼 모집 중이다.
교실백점과 교사 퍼스널 브랜딩을 포함한 모든 겨울방학 쌤모임은 2월말까지 쌤동네 홈페이지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
임선옥 티처빌연수사업부 부서장은 “겨울방학 교사들의 자기 계발과 지식 공유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매주 약 100개 가량의 쌤모임이 개설되고 성황리에 마감이 되고 있다”며 “공교육 디지털 전환과 함께 동료 교사와 함께 배우고 성장하려는 교사 문화가 강화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다양한 교사 모임과의 협업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