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이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2회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 참여해 리딩앤의 주요 서비스와 AI 에듀테크 학습 효과 실증 결과를 발표한다.
박람회 동안 리딩앤 부스에서는 단어퀴즈, 듣기, 읽기, 발음분석, 마무리 퀴즈로 구성된 리딩앤의 '5단계 다차원 읽기(MDR, Multi-Dimension Reading)방식'과 읽은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롤플레이를 통해 회화 실력과 질문하는 힘을 길러주는 AI 튜터 '로라(LAURA)' 등 리딩앤이 자체 개발한 우수한 AI코스웨어 프로그램들을 체험할 수 있다.

17일에는 교사대상 세미나인 'ISTE X Learning Spark 증거기반 에듀테크 생태계 포럼'에서 리딩앤 김성윤 대표의 발표가 진행된다. '증거 개발을 통한 에듀테크 제품 개선'을 주제로 진행되는 발표에서는 8개 초등 및 고등학교 학생 315명을 대상으로 리딩앤의 학습 효과를 실증한 프로젝트 분석 결과를 발표한다.
김성윤 대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교육박람회인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서 교육관계자와 학부모, 학생에게 리딩앤의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학생과 교사에게 진정으로 도움이 되는 AI 에듀테크 기술 개발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연구와 토론의 과정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