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의 자회사이자 생성형 AI 서버 및 첨단 냉각 기술 분야의 업계 리더인 기가컴퓨팅이 NVIDIA HGX™ B200 플랫폼을 사용하는 새로운 기가바이트 G893 시리즈 서버를 발표했다.
플래그십 8U 공랭식 서버인 G893-SD1-AAX5 및 G893-ZD1-AAX5의 출시는 고성능 컴퓨팅 및 AI의 까다로운 세계에서 기가바이트의 새로운 아키텍처 및 플랫폼 변화를 의미하며 속도, 확장성 및 다양성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설정한다.
해당 서버들은 36개의 NVIDIA Grace™ CPU 와 72개의 NVIDIA Blackwell GPU를 연결하는 랙 스케일 디자인인 NVIDIA GB200 NVL72 플랫폼과 함께 기가바이트의 가속 컴퓨팅 포트폴리오로 자리를 잡았다.
전례 없는 성능을 위한 혁신적인 기능
G893-SD1-AAX5 및 G893-ZD1-AAX5는 AI 학습, 데이터 분석 및 HPC 시뮬레이션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된 최첨단 기술을 갖추고 있다.
NVIDIA NVLink™와 상호 연결된 8개의 NVIDIA 블랙웰 GPU를 갖춘 이 서버는 차세대 AI 모델 및 계산 작업의 요구를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되는 x86 시스템에 탁월한 병렬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획기적인 1800GB/s GPU-to-GPU 대역폭은 GPU 간 원활한 통신 및 데이터 공유를 제공하여 더 빠른 처리 시간과 향상된 효율성을 보여준다.
아울러 Intel® Xeon® 프로세서와 AMD EPYC™ CPU를 모두 지원하므로 사용자는 워크로드 요구 사항에 맞는 최적의 구성을 선택할 수 있으며 데이터 처리량과 시스템 확장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NVIDIA BlueField®-3 DPU 및 ConnectX®-7을 위해 구축된 PCIe 연결은 진화하는 기술 수요에 대비한 미래형 투자를 지원한다.
AI 및 HPC 워크로드의 새로운 가능성 열기
G893-SD1-AAX5 및 G893-ZD1-AAX5는 의료 및 과학 연구부터 금융 모델링 및 자율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의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대규모 AI 모델을 학습하거나 대규모 데이터셋을 처리하거나 복잡한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는 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서버다.
효율성과 안정성을 위해 제작
이 서버는 뛰어난 연산 능력 외에도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과 안정성을 위해 설계되었다. 고급 냉각 솔루션, 고성능 구성 요소, 최적화된 설계를 통해 가장 까다로운 워크로드를 처리하면서도 운영 안정성을 유지하고 총 소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한 걸음 더 나아가기 - GIGAPOD
GIGAPOD은 수십억 개의 파라미터를 가진 생성형 AI 모델과 대규모 언어 모델을 훈련하는 데 필요한 방대한 계산 요구를 충족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랙 규모의 AI 슈퍼컴퓨팅 솔루션이다. 더불어 강력한 GPU, 네트워킹 및 기타 확장 가능한 구성 요소를 통합한다. NVIDIA HGX B200 플랫폼이 추가됨에 따라 랙 규모의 디자인을 개선하여 고객에게 향상된 성능, 향상된 효율성 및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한다.
한편 서버전문기업 슈퍼솔루션은 AI 인프라와 플랫폼·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 디지털 전환시대에 따른 다양한 AI 고객군들이 다량의 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도록 AI 시스템 고도화 수요에 적합한 AI 및 HPC 리소스를 제공, 소프트웨어 기반 플랫폼을 다양화하여 최적화된 종합 IT 솔루션을 제공한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