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솔루션, Supermicro '액체냉각 SuperClusters'로 에너지 효율적인 엑사스케일 컴퓨팅 제공

Photo Image
제공:슈퍼솔루션

Supermicro의 업계를 선도하는 엔드투엔드 액체 냉각 솔루션은 단일 랙에서 엑사스케일 컴퓨팅을 위한 NVIDIA GB200 NVL72 플랫폼으로 구동되며 4분기 후반에 본격적인 생산을 위해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샘플링을 시작했다. 또한 최근 발표된 Supermicro X14 및 H14 4U 액체 냉각 시스템과 10U 공랭 시스템은 NVIDIA HGX B200 8-GPU 시스템에서 생산 준비가 됐다.

NVIDIA Blackwell 플랫폼을 갖춘 Supermicro의 엔드투엔드 액체 냉각 솔루션은 단일 랙에 포함된 엑사스케일 컴퓨터인 NVIDIA GB200 NVL72의 일부와 같은 차세대 GPU의 연산 능력, 비용 효율성 및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한다. 액체 냉각 AI 인프라를 구축하는 Supermicro의 광범위한 경험과 포괄적인 현장 서비스, 관리 소프트웨어 및 글로벌 제조 역량은 고객에게 가장 강력하고 지속 가능한 AI 솔루션으로 데이터 센터를 혁신하는 데 있어 뚜렷한 이점을 제공한다.

NVIDIA GB200 NVL72 플랫폼 기반 시스템을 위한 Supermicro의 액체 냉각 SuperClusters는 새로운 고급 인랙 또는 인로우 냉각수 분배 장치(CDU)와 1U 폼 팩터에 두 개의 NVIDIA GB200 Grace Blackwell Superchip을 수용하는 컴퓨팅 트레이에 맞게 설계된 맞춤형 냉각판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Supermicro의 엔드투엔드 액체 냉각 솔루션으로 단일 랙에서 엑사스케일 AI 컴퓨팅 기능을 제공한다. 랙 솔루션은 NVIDIA의 5세대 NVLink 네트워크로 상호 연결된 72개의 NVIDIA Blackwell GPU와 32개의 NVIDIA Grace CPU를 통합한다. NVIDIA NVLink 스위치 시스템은 매우 낮은 대기 시간으로 초당 130테라바이트(TB/s)의 총 GPU 통신을 용이하게 하여 AI 및 고성능 컴퓨팅(HPC) 워크로드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Supermicro의 선도적인 4U 액체 냉각 시스템과 새로운 10U 공랭 시스템은 이제 NVIDIA HGX B200 8-GPU 시스템을 지원하며 생산 준비를 마쳤다. 새로 개발된 냉각판과 250kW 용량의 랙 내부 냉각수 분배 장치는 8-GPU 시스템의 성능과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단일 48U 랙에 64개의 1000W NVIDIA Blackwell GPU와 16개의 500W CPU를 제공한다. 새로운 10U 공랭 시스템 중 최대 4개를 랙에 설치하고 완전히 통합할 수 있으며 이전 세대와 동일한 밀도로 최대 15배의 추론 성능과 3배의 훈련 성능을 제공한다.

슈퍼솔루션 관계자는 “액체 냉각을 통해 고객은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동일한 전력 예산으로 30% 더 많은 컴퓨팅 전력을 배치할 수 있다”며 “서버 및 데이터센터 시장은 AI 기술에 대한 수요 증가와 GPU 및 CPU 발전에 힘입어 급속한 성장을 하고 있고 이러한 성장의 시기를 거치면서 데이터 센터의 전반적인 운영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지속 가능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