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기청,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정책자금·수출·창업 등 맞춤형 상담 제공

정책자금부터 수출까지, 분야별 지원사업 안내 및 1대1 상담 진행

Photo Image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15일 인천중기청 대강당에서 '2025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주요 지원사업과 신청 방법을 안내해 지역 기업이 사업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코트라(KOTRA),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9개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각 기관의 담당자가 정책자금, 수출, 기술개발(R&D), 창업 등 분야별 주요 지원사업을 약 20~30분씩 설명할 예정이다.

설명 종료 후에는 참석자들이 각 기관 담당자와 1대1 상담을 통해 세부적인 지원 내용과 사업 신청 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진행한다.

별도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석자에게는 '2025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책자를 제공한다. 또 인천중기청은 이번 종합설명회를 시작으로 오는 17일부터 3월 6일까지 유관기관 및 대학, 협단체와 함께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해 정책 수요자의 필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설명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설명회 관련 일정은 인천중기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025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책자는 기업마당 누리집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인천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다양한 정부 지원사업을 잘 이해하고 활용해 성장의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