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 전문기업 티맥스티베로의 DBMS 제품 '티베로'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AWS 솔루션즈 라이브러리'에 등재됐다.
AWS 솔루션즈 라이브러리는 AWS 클라우드 기반 검증된 솔루션과 아키텍처 지침서를 통합 제공하는 온라인 카탈로그다.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 제품 중 기술력과 안정성을 갖춘 솔루션을 선별해 등재한다.
티베로는 'AWS 솔루션즈 라이브러리의 데이터베이스 카테고리'에서 '고가용성 데이터 장애 조치 및 복구 관리 솔루션'으로 선정됐다. 이 솔루션은 오라클과 100% 호환되는 DBMS로, 기존 오라클 사용 고객들이 손쉽게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티베로의 '고가용 다중화 기술(TAC)'은 오라클 '리얼 애플리케이션 클러스터(RAC)'와 동등한 수준의 고가용 이중화 시스템을 제공한다. AWS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99%의 가용성을 구현할 수 있다.
이희상 티맥스티베로 대표이사는 “티베로가 AWS 솔루션즈 라이브러리에 등재되면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에서 입지를 확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혁신과 기술 개발을 지속해 글로벌 고객에게 최상의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