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아이(조창제 대표)가 국내 대표 그룹웨어 서비스인 kt cloud BizOffice(이하 비즈오피스)를 메이저 업그레이드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비즈오피스는 kt cloud와 가온아이의 협력을 통해 탄생한 대표적인 클라우드 그룹웨어 서비스다. kt cloud가 마케팅과 영업을 담당하고 가온아이가 개발과 운영을 맡아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2000년 비즈메카 그룹웨어로 출시된 후 2022년 비즈오피스로 리브랜딩돼 기업의 협업과 소통 방식을 혁신하는 클라우드형 소프트웨어 서비스(SaaS)로 자리잡았다.
업그레이드된 비즈오피스는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필수 업무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했다. △메일 △결재 △일정 △게시판 △프로젝트 관리 △자원관리 △파일 공유 △메신저 △근태관리 △모바일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올인원 서비스로 제공한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포털 UI·UX를 전면 개선하고 새로운 기능을 대거 추가했다. 특히 사용자가 로그인 후 처음 마주하는 포털 화면에서 각 업무의 현황과 공지사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포틀릿' 기능을 도입해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회사, 부서별, 직급·직책 등에 따라 포틀릿 노출 권한을 설정할 수 있어 효과적인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 또한 신규 추가된 '업무보고' 기능을 통해 개인별 업무보고가 팀 단위로 자동 취합돼 관리자가 업무 진행 상황을 효율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비즈오피스는 별도의 도입비나 설치비 없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지속적인 개선과 자동 업그레이드를 통해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kt cloud와 가온아이는 이번 메이저 업그레이드에서 개선된 기능을 기존 가격 그대로 제공한다.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는 가온아이는 5000여 고객사에 그룹웨어 서비스를 제공해온 노하우와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비즈오피스 차세대 버전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의 디지털 업무 환경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신규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방문 또는 화상 방식의 맞춤형 사용자 교육을 지원하며, △KT 텔레캅, 세콤, 캡스 등 주요 출입통제 시스템과의 연동 무상지원 △마이크로소프트(MS) 365 Teams 연동 지원 △GPS 기반 근태 관리 시스템 제공 △기본양식 52종 외 맞춤형 양식 제작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MS 365와의 연동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 만큼 MS 365 메일과 Teams 인 앱 연동이 가능해져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가온아이는 비즈오피스와 함께 MS 365 비즈니스 제품군을 도입하는 신규고객에게 MS 365를 특별 할인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조창제 가온아이 대표는 “이번 메이저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 만족도와 업무 효율성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비즈오피스가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특히 중소기업의 업무 혁신을 이끄는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정희 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