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알피(대표 이홍재)는 자사 인공지능(AI) 솔루션 제품군 4종이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증 획득 제품은 △urAISearch(AI 검색) △urAIChat (AI 대화서비스) △urLLM (맞춤형 LLM) △urLLMOps (LLM 운영도구)다.
각 제품군은 정보 활용 지원을 위한 맞춤형 검색 환경 지원,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기반 AI 대화서비스 제공, 예산과 필요에 맞는 다양한 규모의 LLM 제공, 데이터 수집, 전처리, 학습, 평가까지 LLM의 전체 운영 프로세스를 통합 관리 기능 등을 지원한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수의 계약이 가능하다. 이홍재 유알피 대표는 “GS인증 1등급 획득은 유알피의 AI 기술력과 솔루션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공공 및 민간 부문에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제공하며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공공기관 대상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AI 기반 문서관리 및 업무 효율화 솔루션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