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과제 제출자 1학년 한지현 재학생 외 3명 수상
디자인 분야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국가자격증 취득…사이버대학 중 유일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지난 14일 디자인학과가 '랜선우수과제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매학기 디자인학과의 모든 수업에서 학생들이 제출한 과제 중 각 학년별 최종 우수작 4편을 선정, 시상하고 이를 전시해 학생들의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1학년 색채디자인실습(지도교수 민지혜) 과목의 한지현 학생 작품은 클로드 모네 작품에서 색채 분석과 정리, 색채 적용에서 패턴 선정, 적용 시뮬레이션 과정을 엿볼 수 있다.
2학년 시각디자인(지도교수 이예나) 과목의 장근영 학생 작품은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홍보 포스터 디자인에서 다양한 레퍼런스를 통해 도형과 색상 등을 강조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3학년 창작웹툰디자인(지도교수 박연조) 과목의 신은정 학생 작품은 인스타툰 완성 원고 10컷을 구성해 배고픈 오리의 요리일기 이야기를 재치 있게 표현했다.
4학년 디지털퍼블리싱(지도교수 최현호) 과목의 탁인호 학생 작품은 책 디자인을 통해 타깃 독자에 적합한 기획, 구성, 인쇄 준비와 출판까지의 과정을 공개했다.
디자인학과 이예나 학과장은 “매학기 진행하는 디자인학과 랜선우수과제전은 학생들의 디자인 학습 능력 향상을 도모함과 동시에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의 우수한 역량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효과가 있다”며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디자인 현장 전문 교수진의 과제 피드백을 통해 학생들이 디자인 과정에서 개개인의 창의적 디자인 역량을 고양할 뿐만 아니라 디자인 전문인으로서의 역량을 개발하고 발전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는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홈페이지에서 전시 중이며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는 100% 스마트폰 및 온라인 수강으로 4년제 정규 디자인 학사학위와 함께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디자인 분야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시각디자인기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등 다양한 디자인 관련 실무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메타버스콘텐츠디자인 △웹툰디자인 △영상콘텐츠디자인 △디자인경영 △디자인창의교육 △3D디자인 △온라인콘텐츠디자인 △디지털퍼블리싱 총 8개의 과정으로 세분화 됐으며, 각 과정을 이수 후 서울디지털대 총장 명의의 전문화 과정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내년 1월 16일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한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적성검사와 학업계획서만으로 선발하며, 졸업 시에는 정규 학사학위와 각종 국가 및 민간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