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 실무자를 위한 'AI 마켓 데이' 13일 개최

AI기술을 비즈니스에 통합할 실질적 솔루션과 도입 전략 제시
Photo Image
클루커스는 오는 13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으로 'AI 마켓 데이'를 개최한다.

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반 클라우드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클루커스(대표 홍성완)가 오는 13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으로 'AI 마켓 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AI 기술을 비즈니스에 효과적으로 통합하려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이고 실행가능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로, 참가자들은 Azure OpenAI를 활용한 다양한 AI솔루션과 활용 사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는 클루커스의 AI 파트너 '클라우드로' 'i-ESG' '블라스트' 등과 함께 진행되며, 각 기업은 AI 기반 솔루션과 활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클라우드로는 'Build Your Cloud Infrastructure with AI'라는 주제로 Azure OpenAI를 활용한 클라우드 스튜디오 서비스와 이를 통한 효율적인 클라우드 인프라 설계 및 운영 방안을 제시한다.

i-ESG는 'AI를 활용한 효과적인 ESG 데이터 관리'를 주제로 복잡한 ESG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경영 솔루션을 공유한다.

마지막으로 블라스트는 'AI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사례' 주제로 GPT모델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및 비즈니스 매칭 성공 사례와 도전 과제 해결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AI 마켓데이는 기술 소개를 넘어, 실무자들이 AI 기술을 이해하고 자사의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자리”라며 “다양한 사례를 통해 AI 도입의 효과를 체감하고, 이를 비즈니스에 빠르게 적용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 등록 신청자에 한해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와 사전등록은 클루커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클루커스는 AI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마이크로소프트 기반 AI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들을 지원하고 기업들의 AI 도입을 확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 8월에 발표한 'AX 얼라이언스'를 통해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포괄적인 AI 플랫폼 구축 서비스를 확장하고,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혁신을 가속화하며 맞춤형 AI 솔루션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2500여 고객사를 대상으로 AI 중심의 클라우드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미국 뉴욕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지사를 운영 중이다. 또한, 일본 및 중동 지역 지사 설립을 앞두고 있다.


최정훈 기자 jhchoi@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