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AI 활용 Creative UX/UI 디자인 1-day 워크숍” 12월 11일 개최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케이모바일이 주관하는 “생성형AI 활용 Creative UX/UI 디자인 1-day 워크숍”이 12월 11일(수) 위플레이스 선릉점에서 개최된다.

AI 기술의 확산으로 디자인 산업 전반에서도 그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다. UX/UI 디자인 프로세스의 각 단계에 적합한 프롬프트를 사용해 불필요한 작업을 줄이고 업무 전반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번 워크숍은 LLM(거대 언어 모델), 이미지 생성 AI, UI 자동화 도구를 활용해 UX/UI 디자인 프로세스 전반에 AI를 활용하는 방식을 소개한다. LLM을 활용한 UX 리서치 기획 및 데이터 분석에서 모델링에 최적화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소개하고 생성 AI를 UX/UI 디자인에 맞춤화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교육과 실습이 제공된다. UI 자동화 도구를 통해 빠르고 다양한 UI 디자인 시안을 효율적으로 생성하는 실습을 통해 최신 도구 활용법을 터득할 수 있다.

강의에는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의 유훈식 교수가 나선다. 유훈식 교수는 약 17년 간 다수의 기업들과 미래 UX/UI 디자인에 대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왔으며 현재 인공지능디자인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 최근에는 생성형 인공지능이 바꿀 디자인 경험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34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