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ITM이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2024 IT개발자 취업을 위한 과정 GSITM 부트캠프'의 8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2024 IT개발자 취업을 위한 과정 GSITM 부트캠프'는 대한상공회의소가 운영을 지원하고, GSITM이 디지털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실전 프로젝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설된 정부 지원 교육 과정이다.
이번 부트캠프는 K-디지털트레이닝 교육과정으로, 체계적인 DX교육 시스템과 즉각적인 현장 피드백 및 기업 프로젝트 차별화 시스템을 제공한다. 자바(JAVA), HTML, CSS, Javascript, JSP, Spring, Springboot, AWS 등 취업 수요가 높은 프론트엔드, 백엔드 과정의 풀스택 커리큘럼, 금융 IT 프로젝트 등 철저한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본 과정은 오직 개발자 취업을 위한 과정으로 설계된 만큼 체계적인 관리형 교육 프로세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교육생들이 실무적인 소프트웨어 역량을 양성할 수 있도록 GSITM 임직원과 IT 대기업출신 멘토의 멘토링을 통해 현업과 최대로 유사한 실습과 프로젝트 진행의 기회가 주어진다.
GSITM 부트캠프 8기에 최종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교육비 전액이 국비 지원된다. 매월 최대 31만 6000원의 훈련 장려금 혜택도 주어진다. 지원서 제출 후에는 면접 및 입과 테스트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교육 기간은 2024년 12월 16일부터 2025년 6월 18일까지며 6개월간 총 960시간 동안 교육이 진행된다.
GSITM 부트캠프는 SW 개발에 관심이 있는 이들, 디지털 신기술 및 금융 IT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12월 12일까지 IT 교육 전문 운영기관 오앤오피 홈페이지와 고용노동부 HRD-Net, 고용24에서 신청할 수 있다.
GSITM 관계자는 “IT 개발자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GSITM이 직접 교육과정을 설계한 만큼 실무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을 넘어 IT 개발자들이 실무 현장에서 우수한 인력으로 거듭나는 데 도움이 되는 양질의 교육과정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