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연구개발특구 소재 바이오 스타트업들이 국내 최대 바이오산업 행사 '2024 메디테크(MEDITEK)'에 참가해 혁신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행사 참여를 통한 다각도 비즈니스 협력 추진을 통해 국내 바이오헬스 기술력을 해외시장으로 확장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4~6일 진행된 MEDITEK은 국내 바이오산업 핵심 행사로, 바이오헬스·의료기기 분야 최신 흐름을 공유하고 파트너링을 위한 행사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관으로 참여한 MEDITEK에서 대덕특구는 특화 분야인 바이오 기업 지원을 위해 MEDITEK과 연계해 5일 '2024 대덕특구 바이오텍 스타트업 공동 IR'을 개최했다.
IR에는 대덕특구 액셀러레이터 5개 기관(라이징에스벤처스, 제이엔피글로벌, 로우파트너스, 에트리홀딩스, 이디리서치)이 공동으로 발굴·육성한 바이오 분야 대표 스타트업 6곳이 참여했다.
참여 기업은 인공지능(AI) 기반 보급형 폐기능 검사기(TR), 심탄도 센서 기반 시니어 라이프로그 관제 시스템(돌봄드림), 만성질환 개선을 위한 천연 유래 기능성 소재(노바락토), 미토콘드리아 기반 항대사·항암 치료제(미토스테라퓨틱스), AI 기반 디지털 병리 분야 진단 및 서비스(몰팩바이오), 동잡음이 없는 심박모니터링 시스템(엠에스엘) 등 아이템을 소개했다.
제이엔피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MEDITEK 행사를 계기로 대덕특구 바이오 스타트업 기술력 소개와 투자유치를 통한 고속 성장 지원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인희 기자 leei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