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TMA', 해외 시상식 성료…'축제의 장' 선물

Photo Image
사진='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조직위원회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4 THE FACT MUSIC AWARDS, TMA)'의 2일차 시상식이 지난 8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개최됐다.

1일차에 이어 전현무와 서현이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진행을 맡은 가운데, 있지(ITZY), 제이오원(JO1), 에스파(aespa), 뉴진스(NewJeans), 앤팀(&TEAM), 싸이커스(xikers),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엔시티 위시(NCT WISH), 유니스(UNIS) 등이 이날 시상식에 참석했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대상은 에스파에게 돌아갔다. 에스파는 이날 대상을 비롯해 '리스너스 초이스', '올해의 아티스트'까지 3개 부문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뉴진스는 '월드 와이드 아이콘', '월드 베스트 퍼포머', '올해의 아티스트', '무신사 인기상'까지 4관왕에 등극했다.

또 있지는 '월드 베스트 퍼포머'와 '올해의 아티스트'를 동시 수상했다. JO1은 '올해의 아티스트'와 'TMA 인기상'의 주인공으로 이름을 올렸고, 유니스는 당일 현장에서 집계 및 발표된 '투데이스 초이스'를 비롯해 '핫티스트' 상을 받았다.

1일차에 이어 2일차 시상식에서도 아티스트들의 스페셜 스테이지가 펼쳐졌다. 싸이커스는 오프닝 퍼포먼스로 '더팩트 뮤직 어워즈' 5회 대상 수상에 빛나는 방탄소년단의 'FAKE LOVE(페이크 러브)'와 'Butter(버터)' 커버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키스오브라이프는 2NE1의 'Lonely(론리)', 'Fire(파이어)', CL의 '멘붕', 리사의 'MONEY(머니)', 제니의 'SOLO(솔로)', 블랙핑크의 'Shut Down(셧 다운)'까지 메들리 커버 무대를 이어갔다.

특히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각 장르를 대표하는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여 눈길을 끌었다. 지난 1년간 가요계를 빛낸 아티스트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화려한 무대로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