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지난 22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M83(엠83)이 이번에는 인공지능(AI) 관련 기업을 인수해 주가가 다시 한 번 상승했다.
28일 오후 1시 10분 기준 M83(476080)은 전 거래일 대비 17.71% 상승한 2만 3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각특수효과(VFX) 전문기업 M83은 지난 22일 코스닥에 입성했다. 영화 '노량 죽음의바다' '한산 용의출현' '승리호'를 포함해 드라마 '빈센조' '스위트 홈' 등 메인 스튜디오로서 대규모 시각효과를 진행하며 탄탄한 수주 실적을 보여온 기업인 만큼 첫날 기대감으로 주가가 폭등했다.
이어 4거래일 만에 AI 기반의 기술 기업 디블라트의 지분 51%를 인수하고 자회사로 편입해 주가가 다시 올랐다. 공모 자금의 상당 부분을 R&D에 투자하겠다고 밝힌만큼 AI와 고난이도 영상 제작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투자하며 기술 고도화와 사업 확장에 시동을 거는 모양새다.
M83의 자회사로 편입된 디블라트는 덱스터 최고기술책임자(CTO) 출신의 최완호 대표를 비롯해 국내 최고 수준의 VFX R&D 전문가들이 설립한 AI 기반의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 개발 전문 기업이다. 3차원 및 2차원의 VFX와 애니메이션 제작 공정을 모두 개발한 국내 유일의 R&D 전문 기업이기도 하다.
이번 인수를 통해 M83의 기존 사업과 디블라트의 AI 기반 영상 제작 솔루션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면서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쏠렸다.
#M83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