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한빛레이저, 美 전기차 화재에 예방용 마킹 시스템 부각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미국 고속도로에서 테슬라 전기트럭이 화재를 일으킨 가운데, 한빛레이저가 관련 수혜주로 꼽히며 주가가 상승했다.

23일 오후 1시 7분 기준 한빛레이저(452190)는 전 거래일 대비 17.82% 상승한 562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빛레이저는 배터리 조립 공정에 사용하는 셀 추적 레이저 마킹 시스템(아이스캔 마커)을 보유 중이다. 전기차용 2차전지 제조 공정 중 제조품의 이력 추적을 목적으로 마킹이 가능하다.

한빛레이저는 배터리 분야 고객사로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 등을, 자동차 업체 현대차, 기아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이 때문에 전기차 화재 예방 수혜주로 꼽히고 있다.

최근 미국에서는 고속도로에서 나무와 충돌한 테슬라 전기트럭에서 불길이 번져 도로가 16시간가량 폐쇄되는 일이 발생했다.

이에 미국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는 “리튬-이온 배터리와 관련된 화재 위험에 관심을 두고 조사를 결정했다”며 “잔해를 조사하고 충돌 및 후속 화재 대응으로 이어진 이번 사건의 세부 정보를 수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빛레이저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24개월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