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글로벌 선도 '배터리 인사이트 컨퍼런스 2024' 7월 개최

Photo Image
배터리 인사이트 콘퍼런스 2024

충북테크노파크는 내달 3일 개최하는 '배터리 인사이트 콘퍼런스 2024'의 사전 참가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충북 이차전지 산업 위상 강화 및 도내 기업 홍보를 위한 것으로 이차전지 산업의 선도적인 인사이트를 갖춘 국내외 유명 인사를 초청해 사업 전망을 집중 조명한다.

충북도와 충북 청주시가 주최하고 충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며, 국내 이차전지 분야 유명 기업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 등이 △이차전지 개발 현황 △상용화 전략 △고성능 소재 개발 및 생산기법 등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이차전지 산업 발전 방향을 소개한다.

기조 연사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 CTO의 '이차전지 산업의 성장, 그리고 차세대 이차전지의 미래'를 주제로 한 발표를 시작으로, 현대자동차 배터리개발 관계자의 강연 및 교토대 공학연구과 교수의 특별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주요 분야 전문가들이 이차전지 시장 경쟁력 확보와 공급망 강화 전략, 차세대 이차전지에 대해 발표와 토론을 위해 △장인원 에코프로 상무 △박재범 포스코 수석연구원 △이상영 연세대 화공생명공학과 교수 △이정두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PD 등이 연단에 설 예정이다.

오원근 충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콘퍼런스는 에너지 활용과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두는 이차전지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고 전기자동차(EV),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등 국내 이차전지 관련 연구와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컨퍼런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충북=이인희 기자 leei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