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미디어가 10일까지 일본의 글로벌 교육 전시회 'EDIX Tokyo 2024'에 참가한다.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해당 전시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에듀테크 행사로 일본을 포함 세계 33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72.9㎡ 규모의 독립 부스를 설치하고 △학생참여형 양방향 학습 플랫폼 '띵커벨' △실시간 온라인 디지털 수업 도구 '클래스툴' △교육전용sLLM(소형 언어 모델) 기반의 독자적 인공지능(AI) 서비스 'Ai-Scream ITS' △스마트 STEAM 교육 솔루션 '뚜루뚜루' 등 주요 제품들을 선보인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부스 내 별도 시연 공간을 마련해 자사의 대표적 AIㆍ디지털 기술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계열사인 아이스크림아트의 AI 디지털 미술 교육 플랫폼 '아트봉봉'도 함께 홍보에 나선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띵커벨ㆍ클래스툴ㆍAi-ScreamㆍSTEAM 솔루션 등의 일본 진출을 추진한다. 기존 일본 파트너사의 비즈니스 확장 방안을 모색하고 동시에 신규 잠재 파트너사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또 이들은 현지 에듀테크 세미나ㆍ네트워킹에도 참여해 일본 교육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고 인사이트를 넓힐 것이라고 밝혔다.
기대원 아이스크림미디어 해외사업실장은 “일본은 1인 1디바이스 정책 시행ㆍ영어 디지털 교과서 도입 등으로 디지털 환경으로의 빠른 변화가 돋보이고 있다”며 “일본 내 에듀테크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스크림미디어 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려 일본과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쌓겠다”고 말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