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K-MOOC 9개 강좌 공개

K-MOOC 누리집서 누구나 무료 수강 가능
6월 1일부터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

Photo Image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9개 강좌를 K-MOOC 플랫폼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개강좌는 실용학문부터 직업교육까지 최신의 다양한 강좌로 구성돼 있으며, K-MOOC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수강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묶음강좌인 음악치료학과 여정윤 교수 외 8인의 △청소년예술사회공헌지도사 양성과정(4개 강좌)은 청소년사회공헌 활동 및 청소년 커뮤니티 지원을 위한 전문인력인 '청소년예술사회공헌지도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개별강좌인 금융보험학과 서영수 교수의 △디지털 금융세상의 리스크관리 △알기 쉬운 투자행동심리는 각각 디지털 환경에서의 투자 리스크 관리, 투자행동심리의 이해와 활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글로벌 무역물류학과 이완형 교수의 △기계-인간-환경 공존시대의 휴머니티 경영 △ESG경영 비즈니스모델은 각각 새로운 공존시대에서 휴머니티 경영, ESG경영의 이해와 BMC 설계로 구성되어 있다.

K-MOOC+강좌인 인공지능학과 천지영, 빅데이터·정보보보학과 노건태 교수 외 4인의 △챗GPT와 자연어 처리 원리의 이해 및 실습은 자연어 처리 및 딥러닝의 개념 이해와 AI 실습 플랫폼 서비스를 통한 교수자의 실습지도 및 모의대회를 통한 실전 적용으로 특화 구성돼 있다.

서울사이버대 이은주 총장은 “서울사이버대가 준비한 강좌를 통해 지식 스펙트럼을 넓히고, 업무와 일상에도 폭넓게 적용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좌별 우수 이수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각 강좌의 과목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