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모니카 연주자와 대중음악 작곡가가 만나 추억을 소환한다.
음악 저작권 전문 기업 리웨이뮤직앤미디어는 12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박종성X김형석의 하모니카 앨범 '그대, 다시'를 발매했다.
'그대, 다시'는 지금까지 김형석이 참여한 수많은 곡 가운데 하모니카로 다시 연주하고 싶은 10곡을 엄선하고 직접 선곡, 편곡 및 연주한 앨범이다. 타이틀곡인 변진섭의 '그대 내게 다시'를 포함해 성시경의 '그대네요', 박용하의 '처음 그 날처럼', 유미의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 김광석 '사랑이라는 이유로', 보보의 '늦은 후회', 신승훈의 'I Believe(아이 빌리브)', 엄정화의 '하늘만 허락한 사랑', 김혜림의 '날 위한 이별', 나윤권의 '나였으면' 등 총 10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에는 박종성의 하모니카 연주를 비롯해 그와 10년 이상 호흡을 맞춰온 헝가리 리스트 음악원 출신의 피아니스트 조영훈, 제13회 어쿠스틱기타 경연대회 대상 수상자 천상혁, 다비드 포퍼 국제 첼로 콩쿠르 우승자 제임스 김이 첼로 연주를 맡는 등 최정상에 위치한 연주자들이 듀오, 트리오, 콰르텟으로 참여한다.
또한 박종성과 김형석은 발매 당일 음원뿐만 아니라 '그대 내게 다시'와 '처음 그 날처럼' ,'사랑이라는 이유로'까지 총 3편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서울 구로구의 9로평상에서 진행, 두 사람만의 따뜻한 온기와 선율이 보는 이들에게 감동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수록곡 '사랑이라는 이유로'는 김형석이 뮤직비디오에 참여, 직접 피아노 연주를 맡는다. 이 곡은 김형석이 클래식 작곡가 지망생이 아닌 대중음악 작곡가로의 첫 데뷔를 알린 노래이기에 더욱 의미를 더한다. 원곡과의 색깔과 하모니카 연주로 어우러진 특별한 앙상블이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리웨이뮤직앤미디어를 통해 박종성은 "학창 시절부터 플레이리스트를 책임진 김형석 작곡가와 프로젝트를 함께하게 돼 영광이다. 혹시 원곡을 해치진 않을까 고심하며 수많은 밤을 편곡하고 연습해 완성했다. 한 곡 한 곡 들을 때마다 많은 분들이 그 시절을 추억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박종성X김형석 프로젝트 '그대, 다시'는 12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뮤직비디오는 같은 날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그대, 다시'의 음반은 오는 17일 온,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하모니시스트 박종성은 오는 5월 31일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공연을 진행, 작곡가 김형석 역시 다양한 음악을 시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전망이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