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신보 콘셉트 필름으로 독자적인 색깔을 드러냈다.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는 3일 오후 10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미니 2집 ‘HOW?’의 ‘Wind’ 버전 콘셉트 필름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는 친근하면서도 키치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보이넥스트도어만의 ‘키치코어(KitschCore)’ 감성이 잘 담겨 있다. ‘키치코어’는 키치(Kitsch)와 자연스러운 멋을 의미하는 놈코어(Normcore)의 합성어로, 멤버들은 특유의 친근하고 유쾌한 매력에 키치한 분위기를 녹여 개성 강한 콘셉트 필름을 완성했다.
영상에서 보이넥스트도어는 집안을 놀이터 삼아 누비며 쉬지 않고 장난을 친다. 이들은 둘씩 짝을 지어 장난감 총을 쏘며 놀거나, 장난감 트럭에 디저트를 실어 옆방에 보내고, 서로의 손에 하트 모양의 낙서를 하는 등 개구쟁이 같은 모습을 보인다. 영상 곳곳에는 2D 그래픽 콜라주가 삽입돼 만화 속 한 장면 같은 효과를 준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오는 15일 오후 6시 미니 2집 ‘HOW?’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Earth, Wind & Fire’는 뜻대로 흘러가지 않는 사랑으로 인해 요동치는 마음을 노래한 곡으로, 작사에 명재현, 태산, 운학이, 작곡에 명재현, 태산이 참여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이 곡에서 사랑을 땅, 바람, 불과 같은 자연에 비유해 독특한 상상력과 개성을 드러낼 예정이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는 4일 오후 10시 팀 공식 SNS에 ‘Wind’ 버전 콘셉트 포토를 공개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