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시스템, 'SFAW 2024' 참가…최초 공개 솔루션 선보여

Photo Image

2024년 스마트공장 자동화산업전에서 여의시스템의 신기술 Opti View, ELMS, Interlock이 결합된 솔루션이 참관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에서 산업용 컴퓨터 분야를 선도하는 여의시스템이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SFAW 2024에 참가해 새로운 솔루션들을 최초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여의시스템은 새롭게 네 가지 신제품을 최초로 선보였다. 안정적인 IPC 운영을 위한 모니터링 솔루션 ELMS(Web ELMS, V-KVM), 편리한 듀얼 모니터 작업을 위한 솔루션 Interlock, 대형 설비를 가리지 않은 구조로 설계된 슬라이드 모니터 Opti View, Smart IoT 데이터 수집 장치 nDAS이다.

ELMS는 산업용 컴퓨터를 통합 관리 및 모니터링하는 소프트웨어로, 대규모 공장 모니터링용 Web ELMS와 소규모 산업용 컴퓨터 관리용 V-KVM으로 구성되어 있다. Web ELMS는 내외부 네트워크에서 산업용 컴퓨터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웹 기반 솔루션이며, V-KVM은 설치가 용이하고 자원 사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인 솔루션이다.

Interlock은 원거리에서 듀얼 모니터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작업 충돌을 방지하는 솔루션으로, 현재 활성화된 모니터를 자동으로 감지해 작업의 효율성을 높인다.

Opti View는 대형 설비를 고려한 회전식 디자인으로 사용의 편리성을 극대화한 슬라이드 모니터이다. 자동 및 수동 조작이 가능하며, 미사용 시 절전 모드로 전환되어 에너지를 절약한다.

nDAS는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센서, 기타 장비로부터 DI, DO, AI 신호를 수집, 처리, 그리고 전송하는 역할을 하는 엣지 디바이스이다. 다양한 신호원으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통합하여 유용한 정보로 변환한 뒤, 필요한 곳으로 신속하게 전송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 엣지 Edge AI 컴퓨터, 전면 I/O 타입 컴퓨터, 네트워크 솔루션을 선보이며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였다.

여의시스템은 최첨단 기술의 연구개발을 수행할 수 있는 자체 연구소와 월 3천대 이상을 제조할 수 있는 생산라인이 있으며, 납품된 제품에 대해서는 끝까지 책임지고 지원하는 기술 서비스팀을 보유하고 있다.

여의시스템 관계자는 “여의시스템은 지속적인 혁신과 기술 지원을 통해 고객의 믿음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SFAW 2024에서 여의시스템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만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