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테크빌교육 즐거운학교, 교사 연구모임 '체더스터디' 발족…에듀테크 활용 수업 사례 발굴

Photo Image
에듀테크 교사연구모임 '체더스터디'가 테크빌교육 대회의실에서 모임을 갖고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테크빌교육 즐거운학교가 에듀테크 활용 수업 사례를 발굴하고 수업용 콘텐츠를 개발하는 교사 연구모임 '체더스터디'를 발족했다고 27일 밝혔다. 체더스터디는 즐거운학교가 운영하는 에듀테크 활용 플랫폼 체인지더클래스(체더스)의 AI 코스웨어 연수인 '체더스 부트캠프'에 참여한 교사 대상으로 운영된다. 지난해 12월 첫 발족 이후 현재까지 4차례의 체더스터디가 진행됐다.

체더스터디는 월 1회 대면 모임과 온라인 회의를 원칙으로 △에듀테크 활용 수업 방안 및 사례 공유 △에듀테크 활용 수업 실증 및 연구 △수업 교구 및 콘텐츠 제작 △체더스 활용 방안 공유 등을 진행한다. 현재 체더스터디에 가입한 교사 정회원은 70여 명이며 '체더쌤'이라는 명칭으로 활동 중이다.

지난 12일에는 테크빌교육 본사 대회의실에서 3월 정기모임을 진행했다. 참여한 교사들은 신청했던 스터디클럽을 통해 멤버십을 다지고 에듀테크 및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수업을 연구하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Photo Image

이창훈 즐거운학교 대표는 “공교육의 디지털 전환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기 위해 교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즐거운학교는 체더스를 단순한 에듀테크 활용 플랫폼이 아니라 교사들의 교원 학습공동체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