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원소프트가 KB국민카드의 해외 온라인 카드결제 서비스에 결제 인증 솔루션 '넥스비 3DS(NexBe 3-Domain Secure)'를 구축했다.
넥스비 3DS는 국제 신용카드사 연합체(EMVco)가 정한 최신 버전의 글로벌 온라인 카드결제 기술표준 인증을 획득한 솔루션이다.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구독형 서비스를 모두 지원한다.
KB국민카드는 넥스비 3DS 구축으로 기존 3DS 기능을 고도화하는 한편 글로벌 브랜드 카드사별 필수 요구사항에 대응하고 결제 인증 처리 성능을 강화했다. 또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비자 디지털 인증 프레임워크(VISA Digital Authentication Framework) 규격에 맞춰 인증 절차를 간소화해 한 번의 강화한 인증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다. 처음 결제 시 카드번호, 일회용비밀번호(OTP) 등을 등록해 인증받으면 다음엔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도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마스터카드에서 요구하는 사용자 인증 메시지 처리 방식을 개선했으며, 사용자 경험에 초점을 맞춘 인증 페이지 사용자 환경·경험(UI·UX) 디자인으로 중도 이탈을 최소화해 사용성을 높였다.
넥스원소프트는 이번 구축 사업을 계기로 올해 해외 결제 인증 시장 점유율 70%를 목표로 공격적 영업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인증과 결제 기술을 통합한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과 사용자 모두가 만족하는 비즈니스를 창출해 나갈 전략이다.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는 “차별화한 최신 인증 기술과 최적의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해 고객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